안녕하세요?
245/40R18+8.5J
며칠 전 작업한 K3 쿱 휠교환. KONIG 18x8.5J + KEPSEN K3000 245/40 R18. 간섭 안 나나 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데이터는 괜찮다고 하시네요. 얼마 전에 js벨로스터에 255/35R18도 좀 의아했는데. 다 괜찮나 봅니다. 일반적인 손님들께는 순정 규격을 권장하는 편인데요. ( 7월 추가 내용: 본 작업 차량 기준으로 약간의 간섭이 있습니다. 얼라이먼트값은 확인을 해보았는데 정상입니다. 작업을 생각하시는 분은 참고하셔야 할것 같아요 )
TPMS 이식
TPMS이식은 크게 휠에 직접 너트를 체결하는 방식과 전용 밸브에 체결하는 방식으로 나뉩니다. 위 방식은 직접 체결하는 방식인데 연장은 11mm나 12mm 두 가지 중 하나의 소켓을 사용합니다. 적절한 토크로 조립해야 하며 느슨하게 대충 조립하면 공기가 한방에 빠지는 걸 경험하게 됩니다. 적정 토크는 3.5~4.5 입니다.
하이그립
하이그립 타이어의 가격적인 부분 때문인지 위 K3000이나 하빌리드 S2000, S3000 같은 타이어가 많이 판매가 되는데 네임드 있는 브랜드의 보급형 스포츠 타이어보다는 그립면에서 낫다고 합니다. 중국산은 그래도 가격이 제일 장점이죠.
적정 공기압
K3 쿱의 출고 타이어 규격은 K3와 동일 195/65 R15, 205/55 R16, 215/45 R17, 225/40 R18 네 가지며 타이어 표준 공기압은 주행 전 상태 기준 33 PSI (230 kPa)입니다. 일반적으로 33~38 PSI 정도로 세팅을 합니다.
휠 허브너트
끝으로 휠 허브너트의 적정 체결 토크는 9~11으로 별모양을 그리는 순서로 조여줍니다. 작업은 그렇게 잘 마무리하였답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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