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져IG 타이어를 교환합니다.
규격은 245 45 18이고요. 고성능 타이어로 교환을 하는데, 예전엔 MXM4를 많이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피렐리 피제로 올시즌 (P ZERO AS)를 더 추천을 드리는 편입니다. MXM4는 오래돼서 그런지 점점 없어지는 추세로 보입니다. 너무 오랜 시간을 봐와서 지겨울 정도이긴 합니다. 공급도 줄고 신차에 장착되는 타이어도 피제로가 많이 장착이 됩니다.
예전처럼 신차타이어가 기본형만 장착이 되어나올때는 프리미엄급 타이어로 교환하면 좋아진 성능에 감탄하고 그랬었는데. 지금은 이런 피제로 올시즌 타이어가 장착이 되어 나오면.. 타이어값 감당이 안되면 떨어지는 성능을 맛봐야 하네요. 요즘은 자동차 제조사에서 OE타이어에 신경을 많이 쓰는 것 같습니다.
타이어 라벨에는 노란색 바탕에 검은 타이어 주먹로고가 그려져 있습니다. 구입하신 분들의 후기로는 국산 타이어와의 타이어 측면의 차이로 코너링에서 많은 차이를 느낀다고 합니다.
전륜측 브레이크 패드도 마모가 많이 되어서 함께 교환을 합니다. 상신브레이크 하드론으로 작업을 하였습니다. 그랜져 IG는 브레이크 패드 마모가 조금 빠른 편인 것 같아요.
고객님의 시간 관계로 우선 이렇게 작업을 마무리 하였고. 며칠 뒤 방문하셔서 얼라이먼트 + 엔진오일 교환을 하기로 하셨습니다.
그랜져IG 245 45 18 피렐리 피제로 올시즌 타이어 교환 끝.
'Carport > Ti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CLA200 타이어교환 - 225 40 18 금호 솔루스 TA21 스펙 (0) | 2023.06.28 |
---|---|
K8 타이어 적정 공기압, 워셔액 냉각수 보충하기 (0) | 2023.06.27 |
GV80 - 265 55 19 벤투스 S1 에보Z AS SUV 교환 및 스펙 (0) | 2023.06.27 |
K3쿱 타이어 공기압, TPMS 이식, 245 40 18 8.5J (0) | 2023.06.18 |
경차의 입장에서 바라본 넥센 타이어렌탈 서비스. (0) | 2023.06.13 |